일본야구중계

일본야구중계

일본야구중계

국내 일본야구중계 시청하는 곳 찾기 힘들었죠? 킹콩티비에서는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비인기팀 전경기 일본야구중계 시청 가능합니다!

2020 일본야구중계

아시아에서 가장 긴 역사를 자랑하는 일본야구는 무려 1936년에 출범하여 지금까지 리그가 운영되고 있다. 짧은 우리나라 프로야구의 역사와 비교했을 때 길다고 볼 수 있으며 보편적으로 보고있는 리그 수준도 메이저리그 다음으로 높다고 평가된다. 제 2차 세계대전으로 인하여 1944년부터 1945년까지 약 1년간은 중지되었던 역사가 있으며 페넌트레이스 형식으로 이후 리그전이 본적적으로 시작되었다.

우선 짚고 넘어가야 할 점이 일본야구중계는 어디서 시청할 수 있는가 이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많은 팬들은 일본야구중계를 시청하길 원하시만 국내 방송사들은 비인기종목인 일본야구를 잘 중계해주지 않는다. 프로야구를 보면 되는데(시간대가 동일하기 때문) 왜 일본프로야구를 시청하는가가 중점이다.

킹콩티비에서는 이런 일본야구중계를 무료로 시청할 수가 있다. 시청료는 따로 지불하지 않아도 되며 각종 분석과 픽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는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편리하다.

정규리그

매해 3월말 혹은 4월 초에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가 개막한다. 양 리그는 개별적으로 리그전을 펼지고 개막일은 상이할 수 있다. 각 팀과 24경기씩 진행하여 총 120경기를 하며 9월 말에서 10월 초에 정규리그 우승팀이 결정된다.

교류전

센트럴리그와 퍼시픽리그 사이에 인터리그로 펼쳐지는 교류전은 정규리그 시즌 중인 5월 말부터 6월 말까지 펼쳐진다. 각 팀은 자신이 속해있지 않은 리그의 팀과 경기를 갖게 되는데 상대 한 팀당 4경기씩을 소화한다. 즉, 교류전 기간 동안 상대 리그의 여섯 팀과 겨루어 총 24경기를 하게 된다. 교류전을 할 때는 경기를 치르는 양 팀 중 홈팀이 속한 리그의 규정을 따라 지명타자 선발 여부를 결정한다.

클라이맥스 시리즈

9월말에서 10월 초 사이에 정규리그 우승팀 및 순위가 결정되면, 10월 초부터 10월 중순까지 펼쳐지는 클라이맥스 시리즈를 통해 각 리그의 상위 세 개 팀은 일본시리즈 진출권을 두고 겨루게 된다. 정규리그와 마찬가지로 양 리그가 개별적으로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기를 펼친다. 클라이맥스 시리즈는 정규리그 2위 팀과 3위 팀이 맞붙는 퍼스트 스테이지(3전 2선승제)와 퍼스트 스테이지 우승팀과 정규리그 우승팀이 맞붙는 파이널 스테이지(6전 4선승제)로 구성되어 있다. 파이널 스테이지의 우승팀이 일본시리즈에 진출하게 된다.

니혼 시리즈

10월 말에서 11월 초까지 펼쳐지는 일본시리즈는 각 리그의 클라이맥스 시리즈 우승팀이 서로 겨루어 일본프로야구 리그 전체의 최종 우승팀을 결정하는 경기이다. 경기는 7전 4선승제로 치러진다. 클라이맥스 시리즈가 자리잡기 이전인 2003년까지는 양 리그의 정규리그 우승팀이, 2004년부터 2006년까지는 센트럴리그의 정규리그 우승팀과 퍼시픽리그의 플레이오프 경기였던 포스트시즌 게임의 우승팀이 일본시리즈에 진출하였다. 일본시리즈의 최종 우승팀은 2005년부터 2008년 사이에는 아시아 4개국이 치렀던 아시아 시리즈에, 2009년과 2010년에는 한일클럽챔피언십에 출전하였다.